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2022-2학기 실버산업학과 개강식 및 학술세미나 성황리에 마무리
    등록날짜 2022.09.26 11:21조회수 225
  • 실버산업학과 (학과장 홍승연)는 9월 21일(수) 교육관 105호에서 1부 ‘졸업평가를 위한 워크숍’과 2부 ‘실버산업학과 학술세미나’ 을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

    120명의 재학생 및 실버산업학과 교수, 진로취창업센터의 이형렬, 대학일자리 플러스센터의 최성혜 컨설턴트, 국민취업제도 민간위탁 담당자 이보라미가 참석한 본 행사에는 1부 졸업평가 워크숍에서 실버산업학과 학과장이 ‘졸업 포트폴리오’ 작성법 및 자기소개서 노하우를 발표하였다.

     

     

    이어 대학일자리 플러스센터의 최성혜 컨설턴트와 이보라미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소개가 있었다. 대학일자리 플러스 센터에서 학생들의 진로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서 현장에서 9명이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을 하였다.

     

     

    2부 학술세미나에서는 15대 실버산업학생회 ‘노하우’의 사업 공약 이행률 및 행사발표, 재정내역 발표와 함께 학과 학술동아리 ‘로하스’와 ‘사인’의 1학기 운영결과 및 2학기 활동 계획 발표, 실버산업학과 홍보단 SIU의 1학기 활동 및 2학기 계획 발표가 이루어졌다.

     

     

    2022년 하계 직무체험자 13명 중 AI 반려로봇회사인 ‘효돌’에서 직무체험 및 인턴을 실시한 강세구 학생과, 시니어케어 플랫폼 ‘케어닥’ 회사에서 직무체험을 실시한 이인서 학생의 발표를 통하여 현장 직무체험의 중요성과 직무체험을 통해서 느낀점을 공유하였다.

     

     

    학생들은 본 학술세미나를 통하여 “하계 직무체험을 한 선배님들의 진심어린 조언이 너무 도움이 되었고 이번 동계 직무체험에 도전해봐야겠다는 용기가 생겼다”, “동기와 선배님의 진로체험 경험담을 들으면서 저도 이들과 같이 진로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로 피드백을 남김으로써, 현장체험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2020년 베이비붐 1세대의 본격적인 정년퇴직과, 2025년 ‘초고령사회’로 접어들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응하는 시니어 비즈니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실버산업학과에서는 지속적인 현장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