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fined
undefined
1. 이름 | 우희정
| |
1-1. 자기소개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실버산업학을 전공했고, 교육상담 분야로 연계전공 한 20학번 우희정이라고 합니다.
| |
1-2. 직무체험을 진행한 회사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
제가 직무체험을 진행한 기관은 주식회사 에쓰브릿지입니다. 주식회사 에쓰브릿지는 2020년 10월에 설립된 이래로 두 조직으로 나눠져 있고 국가지정 장기요양기관인 두손누리 장기요양센터와 실버 용품을 공급하는 온라인 마켓인 두손시니어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다른 곳과 협업하여 스마트 건강 밴드를 제조하는 일 또한 운영 중입니다. 저는 이 중 두손시니어 파트에서 SNS 마케팅 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 |
1-3. 직무체험에서구체적으로진행한직무는무엇이었나요? | 첫 번째, SNS 마케팅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pt를 진행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한 달 동안 할 일이 SNS 마케팅 분야였기에,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을지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비교하고 대조하며 앞으로 운영할 방향을 함께 브리핑 하였습니다. 두 번째, 본격적으로 SNS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세 번째, 주 타켓층과 관련된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네이버 카페들을 찾아 후기 형식으로 글을 올리며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케팅할 만한 카페를 고르는 것이 상당히 어려웠고, 바이럴 마케팅을 할 때 실재하지 않는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 처음엔 익숙지 않았으나, 하루만에 금방 적응하여 차단당하지 않고 진짜 같은 후기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레이아웃을 직접 만들 수 있었습니다. 네 번째, 피규어 상품을 제조하는 협업 업체에 찾아가 상세 이미지를 촬영하는 업무를 하였습니다. 협업 업체에서 제공했던 전체샷이 아닌, 채색 묘사나 퀄리티를 중점적으로 상세샷을 촬영했습니다.
| |
2-1. 직무체험을수행하면서실버산업학과전공과목중현장에서도움이된강의는? |
이성철 교수님의 시니어소비자행동론과 이호갑 교수님의 실버요양산업론이 현장에서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마케팅 시 주 타겟층을 지정하고 그들의 관여도를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서 잠재 고객의 관여도를 높여 실제 고객으로 만드는 과정을 한 학기 내내 반복해 주신 시니어소비자행동론 강의가 콘텐츠 방향성을 잡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실버요양산업론에서는 요양산업에 대해 배웠는데, 국가지정 장기요양센터인 두손누리장기요양센터 파트에서 센터장님과 여러 매니저 님들이 하시는 일을 듣고 간접적으로 경험하면서 장기요양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의미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 |
2-2. 직무체험을한기업(기관)으로진로를선택할경우필요한자격증이나, 전문역량은무엇이라고생각하시나요? |
대기업에 취직하는 것이 아닌 이상 여러 직무를 모두 할 수 있는 사람이 결국엔 취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콘텐츠 과부하의 시대이지만, 그만큼 콘텐츠를 보는 이들이 많기에, 미디어나 글 등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줄 아는 능력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
3. 한 달 간의 직무체험 경험이, 나의 진로에 미친 영향은 어떤 점이 있을까요? |
정보를 취합해 글을 게시하고 썸네일 등 삽입 이미지를 직접 제작하는 것에 생각보다 재미를 느꼈고, 누구나 쉽게 읽고 볼 수 있도록 정보와 어휘를 재구성하는 것을 짧은 시간 내에 여러 번 함으로써 이런 능력을 더욱 강화해 관련 분야로 나아가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 |
4. 마지막으로, 직무체험을 진행하지 않은 후배님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릴께요 |
안 하는 것보다는 하는 것이 무조건 이득이라는 말, 진짜예요! |